안녕하세요,
무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hatGPT 글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ChatGPT 글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의 관계

ChatGPT 글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의 관계
ChatGPT 글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의 관계 3

https://chat.openai.com/

(1) SEO 관점에서의 ChatGPT로 작성한 글의 위험성

ChatGPT와 같은 언어 모델을 활용한 글쓰기는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AI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이 SEO 측면에서는 심각한 우려의 대상으로 간주 되고 있습니다.

바로, 저품질 블로그의 측면에서 말씀드리는 것 인데요!
저품질 블로그라 한다면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이 저품질로 간주 될 경우,
검색엔진은 해당 블로그의 페이지를 더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노력이 없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나 SEO의 알고리즘이 변화 할 수는 있지만,
단순히 작성된 글이 ChatGPT 를 통해 1차 가공된 글이고,
그런 글이 검색엔진을 지배하게 된다면,
사람들은 더이상 검색 엔진을 통해 검색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2) 1차 가공된 ChatGPT 콘텐츠의 저품질 경향

앞서 말씀드렷듯,
ChatGPT를 이용해 생성된 1차 가공된 포스팅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ChatGPT는 충분히 유용한 모델은 맞지만, 여러차례 대화를 통해 구체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1차적으로 생성된 AI 콘텐츠는 구글의 “도움이 되는 콘텐츠 업데이트” 정책에 있어서,
충분히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진실된, 그리고 잘 작성된 콘텐츠를 선호하는 구글의 정책에,
충분히 위반 될 수 있는 소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결국 저품질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검색 엔진에 의해 추천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런 고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분명 글을 많이 작성했는데, 왜 조회수가 안나오는 걸까?”

(3) 단계적 정제의 중요성 (2차, 3차, N차 가공)

ChatGPT를 이용해서 포스팅을 계속 하고 싶다면,
단계적으로 대화를 통해 정제하며 작성해야 할 것 입니다.

사용자와의 여러 차례 소통을 통해 얻은 포스팅은 분명히,
1차적으로 생성된 글보다 SEO 측면에서 나은 성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AI 생성 콘텐츠에 추가적인 전문성과 분석적 접근을 더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내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라고 생각된다면?
위 질문에 대한 정답은 명확합니다.
“해당 글을 정제하세요!”

(4) 결론

ChatGPT와 같은 AI 도구는 확실히 강력한 도구며,
컨텐츠를 만드는 데 있어서 특히 강력합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를 신중하게 활용 할 필요가 있으며,
포스팅에 활용한다면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도록 여러차례 가공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무니 드림.

ChatGPT 글 포스팅과 저품질 블로그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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