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책 변경 2024년도 기준으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그 밖의 애드센스 관련 다른 글이 궁금하시다면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책 변경 2024
이번 해 까지 사용되었던 애드센스 수익 정책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 당 수익” – CPC (cost per click)
(1) 2024년 변경된 애드센스 수익 정책
2024년 기준 수익 구조는,
“노출당 수익” – CPM 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이 변경으로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수익은,
크게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럼 왜 수익 정책을 변경한 것일까요?
바로 아래 2가지 때문입니다.
- (광고) 업계의 수익 표준과 통일을 위함
- 광고주들의 투명성 및 일관성 확보 및 강화
(2) 애드센스 블로그 사용자들의 조치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 사용자들의 경우,
별도로 처리해야하는 일은 없습니다.
즉, 구글은 기존 애드센스 코드를 사용하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 적용된 광고를,
자동으로 변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애드센스 기대 수익 확인
현재, 정책 기준 애드센스로 인한 기대 수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국가와 업종만 선택하면 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국가 / 인터넷 및 통신 카테고리 기준으로
월 평균 페이지 조회수가 50,000 이라면,
연 6,738 달러의 수익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https://adsense.google.com/start/#calculator
(3) 결론
앞으로 2024년 기준으로 변경될 애드센스의 수익 정책과,
정책이 변경된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또한, 기대 수익도 함께 계산해봤는데요!
앞으로는 블로그의 노출되는 페이지의 갯수를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춰,
포스팅을 작성해야겠습니다.
참고한 공식 포스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 Google 블로그 포스팅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책 변경 2024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무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