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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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 2

2023년 기준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은,
사용자 행동과 비디오 주제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영상을 예측하여 추천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기준을 활용하여 콘텐츠에 순위에 매깁니다.

(1) 유투브 추천 알고리즘 기준

여러가지가 포함되어 있지만,
한번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하는 내용 (유투브 추천 알고리즘 기준) 을 정리해봤습니다.

  1. 조회수와 스와이프 비율: 시청자가 쇼츠를 무시하지 않고 시청한 비율입니다.
    여기서 조회수에 대한 비율이 높을수록 알고리즘에 유리합니다.
  2. 사용자의 참여도: 좋아요 수, 댓글 수, 공유 횟수 등과 같은 참여 방식이 해당되며,
    시청 시간이 긴 콘텐츠일 수록 추천 알고리즘에게 높은 우선순위를 받습니다.
  3. 시청 기록: 사용자가 과거에 시청한 콘텐츠는 추천되는 쇼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좋아요를 기록한 영상은 다음 추천에 표시가 됩니다.
  4. 기존과 유사한 콘텐츠: 과거에 유투브 사용자가 상호작용한 (좋아요, 공유 등) 콘텐츠가,
    우선적으로 추천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5. 평균 시청 지속 시간: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하는 콘텐츠가 더 많이 추천됩니다.
    여기서는 영상에 대한 평균 지속 시간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6. 썸네일과 제목: 일반 유튜브 영상에 중요한 썸네일과 제목이지만,
    유투브 쇼츠의 경우 대부분의 트래픽이 피드에서 오기 때문에,
    컨텐츠 공급자가 선택해둔 비디오의 프레임을 썸네일로 선택하고,
    이를 통해 유입됩니다.

(2) 유투브 쇼츠 알고리즘의 목적

쇼츠 알고리즘의 목적은,
시청자가 선호하는 영상을 추천하여 시청자가 이탈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유투브 컨텐츠 제공자는 관객이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에 집중해야합니다.

유튜브 쇼츠의 제품 리드인 토드 셔먼은 창작자들이,
특정 비디오 길이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스토리텔링과 관객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3) 결론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투브에 좋은 컨텐츠 제공자가 되기 위해서 꼭 숙지하고 있어야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며,
좋은 컨텐츠를 만들었다고 해도 추천 알고리즘이 추천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컨텐츠 생산에 흥미가 떨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참고한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uffer.com article
  2. search engine journal article

감사합니다,
무니 드림.

유투브 쇼츠 추천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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