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료 및 광고 전략 대한 내용을 설명드릴게요.

(1) 애드센스 광고료

애드센스 광고료는 키워드 및 광고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아마도) 각 키워드 별로 광고에 대한 수익이 다른 이유는,
아래 스마트 가격 정책과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90436?hl=ko

어떻게 생각해보면 당연하지만,
광고가 노출된 키워드가 희소한 키워드라면,
광고주는 높은 가격을 배팅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노출된 키워드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라면,
광고주는 적은 가격을 배팅할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광고료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애드센스 광고료는 키워드, 성과, 그리고 노출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광고전략

광고료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애드센스의 핵심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1. 관심사에 맞는 광고 선택 –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에 부합하는 광고를 선택 및 노출시키는 구조로,
    결국 클릭을 많이 하게 유도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적시에, 적절한 곳에 광고를 배치 –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레이아웃을 고려하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광고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합니다.
  3. 광고 노출 시간 조절 – 시간대별로 광고를 노출시켜서,
    타겟이 많이 볼 수 있도록 효율적인 광고 노출을 유도합니다.
  4. 광고 크기 설정 – 광고 크기를 다양하게 조절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표시를 보장합니다.
    특히, 모바일에 따른 효과적인 크기도 제공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713?hl=ko&ref_topic=1628432&sjid=17574449038194442510-AP

(3) 애드센스 광고수익 높이려면?

브랜딩 (마켓팅) 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떤 키워드로 사람들이 유입되는지 확인해야하며,
(Google Analytics 및 애드센스 키워드 활용)
비슷한 키워드로 유입이 된다면 관련 포스팅을 준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SEO 를 높일수록, 광고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결론

애드센스는 자체적으로 광고수익을 최대로 늘리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합니다.

꾸준한 광고 수익을 위해서는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고 SEO 점수도 올리면서,
관련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시간을 사용해야합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광고별 단가 및 광고 전략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니 드림.

애드센스 광고료 및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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